[창원/맛집]두총각 양덕점(푸짐한 양에 만족)
1. 위치 정보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로 145-1
영업시간 :월~토 11:30~23:00(브레이크타임 평일만 15:00~17:00)
일요일 11:30~22:00
휴무일 : 매주 2,4번째 화요일
주 차 :한일 주차장 (가게 바로 옆)
2. 추천메뉴 및 소개
마산 양덕점 두총각은 길 바로 옆에 식당이 있어요.
지인의 단골집이라고 소개받고 같이 방문하였습니다.
양이 많아서 여러 명이 함께 오기 좋은 곳이라고, 혼자서는 엄두 못 내는 곳이라고 하네요.
자리에 앉으면 상추, 물김치, 쌈무, 당근 등 차림메뉴가 먼저 나오고 닭갈비를 주문하시면 돼요.
그런데 지인 추천은 사람 인원수대로 주문을 하지 않아도 양이 충분하니 4인 방문하여 (남 2, 여 2) 닭갈비 2인분과 볶음밥을 먹자고 하였어요.(소식좌가 한분 끼여있음)
가게에 안내되어 있는 주문 TIP에도 인원수 보다 적게 주문해도 무방하다고 나와있는데, 고기 추가는 2인분부터이니 '단디'생각하라고 적혀있었어요.
3. 후기 및 추천이유
닭갈비+치즈 추가!!
두총각의 최대 장점은 직원분이 전부 다 조리해서 주신다는 거예요.
특히 요즘처럼 더운 날씨엔 센스 있게 다른 테이블에서 조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고 먹을 때 저희 테이블로 옮겨주셨어요.
맛있지만, 더위는 힘들잖아요😎
닭갈비에 고기가 많았어요.
왜 양이 많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 닭고기 양이 다른 곳보다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창원은 양으로 실망하는 곳이 많은데 , 두 총각은 다 먹을 때까지 고기가 있었어요.
매운맛은 3단계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단백/ 중간 /매운맛이 있어요.
저희는 단백을 선택해서 먹었는데, 그래도 매콤해서 괜찮았어요.
중간맛이 신라면 정도라고 하니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먹는 팁 : 깻잎+무쌈+닭고기+마요네즈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에요.
다 먹고 볶아 먹는 볶음밥은 한국인이라면 거절하기 힘듭니다.( 볶음밥도 직원분이 볶아서 주셔요.)
일행 구성이 잘 먹는 분 1,소식1 ,평범 2명이였는데 , 양이 적절했어요.
상남동에 유명한 닭갈비집도 방문 한 적이 있었는데, 양에 많이 실망했었거든요.
푸짐한 양에 조리도 옆테이블에서 다 해주시니 일행들과 대화를 하며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제 입맛 기준으로 타 지역에서 먹으러 올 정도의 맛집은 아니지만 근처에 있다가 닭갈비가 생각나면 방문할 것 같아요.
자리에 앉아서 식사를 하는동안에도 배달 주문이 끊임없이 왔었는데, 저녁9시가 넘은 시간에도 주문을 많이 하시는구나하고 생각했어요.
야식으로도 많이 드시고, 주위분들이 많이 시키는 걸로 봐서 단골도 많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참고로 아기 의자는 없고, 좌식테이블이 있어요.
아이가 먹을만한 메뉴로는 닭갈비의 담백한 맛도 약간 매콤해서 어린경우는 힘들 거 같아요. 대신 아기용 '애기밥'이 따로 메뉴에 있으니 그걸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자리와 메뉴가 다 아이용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큰 불편함이 없었어요.
런치메뉴도 사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주차도 가게 바로 좌측에 한일주차장과 붙어 있어서 주차하기 편하세요.
(식사 끝나고 계산하실 때 카운터에 주차문의하세요. )
근처에 NC야구장이 있는데, 혹시라도 타 지역에 오셨다가 근처에 마땅한 먹거리 없으신 분들께 든든한 한 끼로 추천드려요.😃